캐릭터 설정비화

[스포일러多] 후속작 캐릭터 설정비화 16. 산노지 미카도 + 이후 일정

린유즈 2020. 4. 14. 18:54



대량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반드시 챕터6까지 전부 플레이하신 분만 열람하시길 권장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로써 약 두 달에 걸친 설정비화가 마무리 되었네요.


솔직히 설정비화... 갈수록 쓸 말도 없어지고 제가 헛소리도 많이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생각보다 고된 작업이었습니다. 후반부 캐릭터들은 조금 내용이 중구난방이었을지도 모르겠네요 ㅠ;; 죄송합니다. 요즘 여유가 별로 없다보니 설정비화 쓰는 것도 상당히 힘들어져서...


그래도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읽어 주시는 것 같고, 힘을 내서 마무리지을 수 있었던 것이 정말 다행이에요.




이제 정말로 남은 것은 오마케 뿐인가요?


앞으로의 일정 말인데... 저번에도 얘기했지만 기약 없는 일정이 될 겁니다. 당장 저만 해도 조만간 학원에 다니기 시작할 것 같은데 이대로 잘 되서 빠르게 취직도 한다면(그랬으면 좋겠네요ㅠ) 게임 만들 시간은 더더욱 줄어드니...


하지만... 언젠가 반드시 완성하겠습니다. 어나더 시리즈는 더이상 저만의 작품이 아니고, 또한 제 인생의 모티베이션이기도 합니다. 여러모로 제 인생을 바꿔주었죠.


솔직히 제게 시간이 2년만 더 있었다면 후속작의 후속작을 만들었을지도 모릅니다만...ㅋㅋ


이제는 만족했습니다. 후속작에서 가급적 제가 하고 싶었던 것들을 전부 쏟아 부었고, 많은 분들이 기뻐해 주시니 이 쯤에서 손을 떼는 것이 맞겠죠.



이렇게 말해도 티스토리 갱신 역시 이어나갈 생각이므로! 어나더 시리즈의 진정한 완결은 슈단나더의 완전판이 나왔을 때이니까요.


그럼, 언젠가 올 그 날까지 열심히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고, 몸 건강히 잘 지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