챕터6 제작 근황 : 학급재판
생존신고 하러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린유즈입니다.
마지막 챕터 0 업로드가... 세상에 정확히 딱 5달 전이네요.
그런데 이제야 학급재판에 들어가다니 챕터6가 정말 오래 걸리긴 하는 것 같습니다.
변명은 아니지만... 준비해야 될 것이 많았습니다. 또한 두 시리즈에 걸친 단간론파 어나더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챕터이다보니, 기존에 만든 챕터 1부터 5까지, 나아가 전작의 여섯 챕터까지 전부 되돌아보며 스토리를 다듬다보니 오래 걸리는 건 당연한 수순인 것 같네요.
그렇다곤 해도 예상한 여름 내 완성을 훌쩍 넘기고 말았으니.. 죄송할 따름입니다.
말씀드렸다시피 드디어 마지막 학급재판의 제작에 돌입했습니다.
사실 조사 파트도 이렇게 오래 걸릴 거라고는 생각치 못했기 때문에, 아직도 언제까지 만들겠다, 라고 콕 집어 말씀드리기 힘든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마지막 챕터인 만큼, 이번에는 게임을 미리 완성시켜 놓고, 챕터 공개 며칠 전에 공개일을 미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일러적인 문제도 있고, 아무래도 기다리시는 분들은 미리 공지한 날에 맞춰서 스케쥴 조정도 가능할 테니까요.
그러니 제가 공개 예정 공지를 쓰기 전까지는, 아직 한창 만들고 있구나~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서 대강의 예상 날짜는... 아무래도 수능 이후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넉넉히 잡으면 12월까지 갈지도 모르지만... 확실한 건 올해 내로는 끝내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겁니다.
내년엔 저도 취직해야죠~ㅎ
아무튼 이번 만큼은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군시절을 포함하여 장장 6~7년에 걸친, 제 인생의 약 1/4을 함께한 게임의 마무리다보니, 제 자신이 납득할 수 있는 엔딩을 낼 수 있을 때까지 세심하게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덕분에 늦어지고 있는 점, 거듭 사과드립니다. ㅠㅠ
말이 길었네요. 가끔 괜찮냐고 메일 보내 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제가 생존 신고만 안할 뿐이지 항상 건강하게 게임 만들고 있답니다. 걱정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ㅎㅎ
그럼 다음 글은 정말로 공개 예정일 공지글로 찾아뵜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알바 대타가 있다보니 슬슬 나가야만 합니다 ㅠ
항상 제 게임을 기대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여담으로, 보내주시는 메일에 하나하나 전부 답변하지 못하는 점 죄송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