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마지막 갱신이 1달 전이었던가요;;; 생각보다 훨씬 시간이 빨리 지나갔네요.
일단은 오랜만의 갱신이고 근황을 올려봅니다만... 그 전에...
7월도 이제 며칠 안 남았고, 도저히 7월 안엔 챕터1 완성이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여유 잡아 8월 안으론 가능하겠지만... 이것도 확실한 건 아닙니다.
저번에 슬럼프 얘길 하긴 했는데 그것보다 요즘 매일매일 일만 하고 있어서;; 사정상 일을 계속 도와주다보니 전혀 제작을 못 하고 있어요.
짬나는 시간을 이용해 어떻게든 제작하곤 있는데 언제쯤 완성될지는... ㅠㅠ
일단 사죄의 의미로 "자유행동"이 적용되어 있는 스크린샷 몇장을 공개하겠습니다...
◆ 모노크로우 머신
원작과 전작의 모노모노 머신과 똑같습니다. 가격은 1회 200C. 필드에서 최소 한도로 먹을 수 있는 크로우가 500C 이기에 전작의 모노쿠마 메달에 비하면 좀 더 싼 편이죠.
선물은 현재 약 70여 가지가 있고, 그냥 아이템이었던 전작과 달리 각자의 아이콘이 존재하여 시각적 효과가 늘어났습니다.
모노크로우 머신에서 얻을 수 없는 선물들도 존재합니다.
◆ 자유행동
본작의 자유행동은 단순히 친구와 만나기만 하던 전작과 달리 "조사" "사교" "휴식" 3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휴식을 제외한 행동은 피로도가 필요하며, 피로도가 없을 경우엔 휴식밖에 할 수 없게 됩니다.
◆ 조사
조사는 섬의 특정 위치를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조사할 수 있습니다.
레벨 시스템이 있는 본작에서, 학급재판 외에 일상 파트에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경험치는 챕터가 진행될수록 많이 얻을 수 있으며, 특정 스킬로도 추가 획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조사 시엔 단순히 경험치 획득 이외에, 확률적으로 "크로우 획득" "선물 획득" "친구와 조우" 3가지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이 때 얻을 수 있는 크로우와 선물은 전부 랜덤이며, 친구의 경우 지정된 장소에서 확률적으로 나타나며 만난 친구와 친밀도가 증가합니다.
◆ 사교
원래 단간론파에서 의미하는 자유행동의 그것입니다. 친구와 친밀도를 쌓아 친해질 수 있습니다.
본작에선 원작처럼 자유행동 도중에 선택지로 추가적인 친밀도 상승이 가능합니다. 단, 안 좋은 선택지를 선택하면 친밀도가 감소할 수도 있습니다.
이벤트 횟수가 제각각이었던 전작과 달리 이번 작품의 자유행동 이벤트는 모든 캐릭터가 5회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이를 인연 랭크로 표기하며, 랭크 1, 3, 4 에선 스킬 포인트를, 랭크 2, 5 에선 해당 친구의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본작에선 친구 1명이 2개씩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 D 스킬(데일리 스킬)과 T 스킬(트라이얼 스킬)로 구분되며, 말 그대로 D 스킬은 일상 파트에서, T 스킬은 재판 파트에서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D 스킬은 가지고만 있어도 효과가 발동되지만, T 스킬은 재판 시작 전 "스킬 장착" 메뉴를 통해 따로 장착하지 않으면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스킬 장착엔 스킬 포인트가 필요하며, 스킬마다 필요로 하는 스킬 포인트 요구치가 다르므로 스킬 포인트는 많을 수록 좋습니다.
이 외에도 준비중인 것들이 있습니다만 아직은 공개하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스크린샷은 차후 수정될 수도 있음 역시 양해 부탁드릷니다.
사교 부분은 아직 진도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이번 작은 모든 캐릭터의 자유행동 횟수가 5회로 고정이라 전작보다 훨씬 작업량이 많네요.
사교 부분이 마무리되면 이제 스킬을 적용해야하고, 스킬 적용이 끝나면 스마트 학생수첩 메뉴의 통신부와 스킬 란을 만들어야 합니다. (선물 쪽은 완성됐습니다)
그게 끝나면 기타 이벤트 추가 등을 하면... 여기까지 하면 완성이긴 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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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장히 험난해 보이네요...
아마 일도 다음주 쯤부터는 끝날 것 같으니 8월동안 최대한 만들어보겠습니다. 흑... 정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