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휴가를 즐기고 있는 린유즈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캐릭터 선행공개가 아닌 다른 글로 찾아뵙는 까닭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기존 원작 로고를 조금만 손봤던 로고에서 탈피하여 슈퍼 단간론파 어나더 2만의 로고를 제작하였습니다.


슈퍼 단간론파2의 로고 느낌을 살리면서 조금 변형했으며, 한 술 떠서 한글화(?)도 시켰죠...


이제부터 재능 일러스트에는 이 로고로 박힐 것이며, 이미 기존에 올렸던 캐릭터들도 수정하였습니다.


한글화 하니까 뭔가 보기 좋네요. 단간론파 어나더는 이미 완결이 나서 굳이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만... 기회가 되면 어나더도 바꾸고 싶군요!




그리고 한 가지 더 말씀 드릴 것은, 후속작 캐릭터들의 신체 사이즈에 관한 건입니다.


일단 캐릭터 몇 명의 체중을 조정하였고, "가슴 둘레"를 표기하는 방식을 바꿨습니다.


기존 명확한 사이즈를 표기하는 방식에서 "평범한 편", "큰 편" 등으로 애매하게 나누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조금 깁니다.


이번에 조금 말도 안 되는 사이즈의 캐릭터가 공개되어 저를 도와주는... 밤눈이와 얘기를 좀 해봤는데, 제 자신이 사실  어떤 게 정상적인 수치고 현실도 잘 모르는데 2차원 캐릭터의 수치를 어떻게 손대야 할지 몰랐던 것도 있습니다.


전작 캐릭터도 그렇고, 이번에도 사이즈는 대충 타 작품 혹은 단간론파 원작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참조했습니다만, 나중에 알고 보니 그 캐릭터들도 정상은 아니더군요(...)


그래서 고민 끝에 그냥 애매하게 적어 놓기로 했습니다. 원래 아예 삭제시키려고 했지만, 원작 캐릭터들에도 표기가 되어 있는 항목이라 틀은 남기되 결과물을 바꾼거죠.


이 결정에 못마땅해 하실 분이 계실지도 모른다는 것 압니다. 하지만 중도 신체 사이즈 변경은 전작에서도 있었고, 제 자신이 계속 마음에 걸렸던 문제라 내린 결정이오니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프로가 아니고 취미로 제작하는 거다보니 이렇게 부족한 모습이 좀 많습니다... T_T


일단 후속작 캐릭터들에 한해 바뀐 사항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 바랍니다.

(※ 참고로, 기존 수치는 아예 사라진 수치입니다. 가령 카부야의 기존 가슴둘레가 84cm인데, 84cm 정도를 "조금 큰 편"이라고 표현한 게 아니라, 보이는 것이 조금 크다고 표기한 것이고 실 수치는 공개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좀 더 분발하는 린유즈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잡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귀합니다.  (14) 2016.07.21
다음 휴가 일정이 잡혔습니다.  (20) 2016.07.09
오랜만에 휴가가 결정되었습니다.  (25) 2016.04.22
세 번째 휴가를 나왔습니다.  (8) 2016.02.06
휴가 일정이 잡혔습니다.  (17) 2016.01.23
Posted by 린유즈
,